슈프림과 나이키는 2012년 덩크 SB제품을 시작으로, 계속해서 협업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. 또한 모든 제품들이 주목받으며, 엄청난 리셀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 이는 슈프림과 나이키라는 브랜드의 명성과 컬렉션의 가치, 한정판에 대한 희소성 등 다양한 이유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입니다.
슈프림 X 나이키 에어포스 1
2020년 슈프림과 나이키는 협업을 통해 에어포스 1 '트리플 블랙', '트리플 화이트', '플렉스'라는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. 이 역시도 많은 인기를 끌었었는데, 그 이유는 측면에 박힌 슈프림 로고와 슈레이스에 반복적으로 새겨진 슈프림 로고가 에어포스 1을 더욱 완전하게 만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.
이 세 제품들 중에 가장 사랑을 많이 받았던 제품은 단연코 '플렉스'라는 제품입니다. 이는 나이키 제품 중 시대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는 된장색을 띠고 있기 때문입니다.
된장포스 로우, 된장포스 하이, 된장포스 미드 등 우리나라의 된장색감을 갖고 있는 이 제품들은 어이든 매치가 편한 컬러를 가지고 있기에 데일리로 적합하고, 부담 없이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.
슈프림 X 나이키 에어포스1 '바로크 브라운'
이번 '바로크브라운'도 역시 2020년에 출시했던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. 측면에 슈프림 로고가 박혀있고, 슈레이스에 반복적인 슈프림 로고가 멋들어지게 새겨져 있습니다.
이 제품도 된장색감과 마찬가지로 부담 없이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컬러가 아닌가 싶기에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. 이후 추가의 협업 제품들에 대한 소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, 모두 슈프림 X 나이키 콜라보 제품에 주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슈프림과 나이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인기의 이유
- 슈프림과 나이키는 각각 스트릿웨어와 스포츠웨어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이미 강력한 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두 브랜드의 협업은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예상치 못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기대하게 만듭니다.
- 협업 제품은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희소성이 높습니다. 이로 인해 수요를 초래하고 시장에서 수량이 제한된 제품은 컬렉터들에게 더 큰 가치를 부여하게 됩니다.
- 협업 디자인은 종종 독특하고 창의적인 요소를 포함하며, 이는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. 예컨대, 나이키 덩크 SB 협업의 경우 특별한 컬러웨이나 독특한 패턴 등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이로써 팬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자아냅니다.
- 스니커 헤드와 패션 열풍의 영향도 큽니다. 스니커즈 헤드들은 새로운 협업 제품에 대한 열망과 열광으로 수요를 높이는데 일조하며, 이는 협업 제품의 모든 인기를 더욱 높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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